본문 바로가기
아오페라

전력소년 여담 번역

by 빙어빵 2022. 10. 24.

전력소년 디렉팅을 맡아주신 zakbee님이 여담 트윗 타래를 올려 주셔서 읽어봤는데 생각보다 재밌더라고요... 같이 봐 주셨으면 해서 가져왔습니다.

트위터에서 즐기는 zakbee 河原﨑 亙

“リルハピのJ-POPカバー「全力少年」のMV公開!とても彼ららしい爽やかで全速疾走な楽曲となりました。アレンジはとおるすさん。全員で登っていく感じが出ててとても気に入っております

twitter.com

원문은 이쪽


한 점만. 2싸비 이후에서 사요가 리드를 잡고, 루카가 Bass로 돌아주고 있습니다. 그리고 3B 반환지점 도중에 다시 사요에게 Bass를 바톤 터치. 여기 흐름이 매끄러운 건 캇키 씨가 마에노 씨의 Bass 울림에 맞춰주고 있으니까요. 캇키 씨, 마에노 씨를 너무 좋아하잖아(웃음) 흐뭇해서 여기까지 미소가 지어집니다.

2:16~

여담을 계속해서. 첫 시작의 마에노 씨, 부드럽고 약하지 않은 밸런스로 불러 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. 올곧은 시선의 사요 군이 되었습니다. 첫마디의 코러스는 우아 계열이지만 생각하는 인상보다 좀 더 힘차게 오더. 시야가 확 트이는 첫마디가 됐다고 생각합니다.

0:03~

다음 미치타카는 좀 더 어른스럽게 불러 줬습니다. 귀엽기만 한 게 아닌 미치타카의 형상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. 그건 그렇고 KENN 씨 노래를 너무 잘 불러요! 세세한 뉘앙스가 정말 훌륭합니다. 녹음하고 나서 듣고 의논을 반복해서 납득의 테이크로. B멜로디의 루카, 톱 기어에 들어가기 직전의 창법으로 good job!

0:17~

싸비의 하지메의 부드러운 목소리에 따라서 코러스, 엄청 좋아! 토오루스 씨, 좋은 어레인지입니다. 린의 「다레다——」 여기도 예정보다 좀 더 길게 오더. 오오사카 씨의 퍼져나가는 목소리 어디까지고 듣고 싶습니다. 2번의 AB는 바리에이션 어레인지. 여기도 효과가 있습니다.

1:00~

료헤이 씨의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포인트는 2B! 「가라쿠타노 나카니」에 들어가고 좀 더 그늘이 엿보이는 아름다운 노랫소리. 하지메의 부드러운 하이톤도 좋아하지만요, 차분한 이 톤이 개인적으로는 엄청나게 꽂힙니다. 코러스도 「어려워!」라고 짜증을 냈지만 모두가 나온 노래를 듣고 좋은 얼굴로 돌아가셨습니다.

1:27~

전에도 살짝 말했지만, 2싸비 이후 Inter 4 소절째 둠바둠부터 Bass가 루카로 스위치. 사요 군 리드의 비브라토가 들어가는 위치가 아주 좋아요. 직후의 「니곳타」 부분에서 사요는 Bass로 돌아오고 루카 군은 리드로. 여기 전환이 엄청나게 예쁩니다. 근사한 양보.

2:16~

루카의 「스미왓탓테이쿠」의 "타"는 기분 좋은 곳이니까 앞뒤가 미묘하게 어긋나도 괜찮으니 길게 해 달라고 오더. 멋지게 대답해 주신 캇키 씨 감사합니다. 악보에 쓰여있지 않은 이런 것들을 디렉션하고 있습니다. 라스트 싸비는 하지메→린. 이 흐름도 1번과 같지만 표정이 조금 바뀌어서 대단히 좋습니다.

2:25~

코러스는 전체적으로 계속 밝고 힘차게 불러 주셔서, 텐션이 끊기지 않고 기분 좋은 마무리가 된 것 같습니다. 그야말로 전력 소년이네요. 3B의 사요 군 파트에서만 확 떨어트려서 모두의 목소리가 녹아들듯이. 여기서 완급해주셨습니다.

지금까지의 리루하피 곡 중에서 가장 복잡한 어레인지였지만 결과는 가장 리루하피다운 하모니로 완성된 것 같습니다. 마에노 씨가 「어렵긴 했지만 연기할 수 있었습니다. 심플한 것과 어려운 것 번갈아서 부탁합니다!」 라고 말하시고 돌아가신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. 좀 더 좀 더 해봅시다!

댓글